유튜브 전업 창작자 지원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창창 프로젝트로 1인 미디어 전업 창작자 육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자세한 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1인 미디어 전업 창작자(유튜버) 육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채널을 전업으로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할 계획이라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전업 창작자 지원사업
정식 명칭은 창창 프로젝트로 1인 미디어 전업 창작자를 위한 사업이라고 합니다. 1인 미디어라면 대표적으로 유튜브나 아프리카 TV 등을 말합니다.
지원대상
1인 미디어 전업 장작자 “창창 프로젝트” 지원대상은 유튜브 형태의 온라인 동영상 공유 플랫폼에 내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전업 창작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모집인원은 30팀이며 거주지나 장르 소속 등은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사회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자격
지원작 격으로 1년 내 업로드된 영상 수가 10개 이상이어야 하며 신청일 기준으로 구독자 수 1만 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지원내용
선정된 장작 자는 사업화 프로젝트 지원과 전문가 컨설팅, 콘텐츠 제작 지원금, 콘텐츠 제작 인프라, 네트워킹 등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모집기간
지원 모집 기간은 2022년 5월 11일부터 6월 1일 수요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구글 폼(https://forms.gle/p1wLGGAhugagkfKq5
)으로 접속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